바로가기 메뉴
본문 바로가기
주메뉴 바로가기

인천대학교 혁신인력개발센터

과정 화장품 마케팅 실무 1 교육종료
교육일시 2020년 02월 04일(화) ~ 2020년 02월 05일(수)
교육시간 2일 16시간
정원 20명
교육비 재직자 무료
교육대상 고용보험 가입자

교육소개

교육목표 새로운 상품을 출시하기 위하여 국내외 시장동향을 조사‧분석 후 STP, 4P 등 마케팅 관점에서 시장 타당성을 검토, 상품컨셉을 구체화시키는 업무를 수행할 수 있는 능력 함양
교육내용

 

◌ 화장품 마케팅 실무
구 분오전 (09:00~12:50)오후 (14:00~17:50)
1일차[시장동향 조사∙분석하기][시장동향 조사∙분석하기]
•소비자의 화장품 사용 실태(동향, 요구품질, 구매결정요인)•화장품 시장 및 경쟁사 현황
•화장품 시장 및 경쟁사 현황•경쟁 상품의 동향과 상품의 기술적 동향
2일차[상품컨셉 구체화하기][상품컨셉 구체화하기]
•신제품 수준•상표 출원
•브랜드 가치의 중요성과 상품의 기술적 동향•컨셉 도출 원리

 

교육장소 인천대학교 혁신인력개발센터 강의실